Just Jay's Blog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모바일 MMORPG

지브리와 레벨파이브에서 협업을 통해 탄생한 '니노쿠니'를

넷마블 네오와 레벨파이브가 협업해 모바일 게임으로 재해석한 제2의 나라: Cross Worlds입니다.

 

글 하단에 녹스 앱플레이어 이벤트에 대한 내용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제2의 나라는 KST(GMT +9) 6월 10일 우리나라를 비롯해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동시 출시를 했어요.

스튜디오 지브리

지브리 스튜디오와 협업한 흔적이 잔뜩 보이는 게임인데요

게임을 플레이하는 내내 지브리 특유의 애니메이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2의나라 PC 플레이의 최대 장점이 애니메이션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스튜디오 지브리하울의 움직이는 성, 이웃집 토토로, 마녀 배달부 키키,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회사이지요.

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도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만들었지요 :)

거기다가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인 인생의 회전목마를 작곡한 히사이시 조가 작곡한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 제2의 나라가 출시하면서 녹스에서는 이에 맞추어 제2의 나라 스페셜 앱 플레이어를 출시했어요.

설치 아이콘만 봐도 제2의 나라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앱 플레이어 바탕화면을 통해서 제2의 나라 깜짝 콘텐츠를 체험하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게임 플레이를 하다가 느껴지는 발열감이라던지, 스마트폰의 용량 부족과 같은 문제를 넘길 수 있죠.

 

제 스마트폰의 경우 64GB의 용량인데 게임 두 개만 설치해도 바로 버벅거려요 하하...

사진... 삭제... 클릭...

 

게임 플레이

레벨파이브, 넷마블

제2의 나라는 총 5가지의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겨볼 수 있어요.

엔지니어, 디스트로이어, 소드맨, 위치, 그리고 로그

각 캐릭터는 클래스 스킬, 스페셜 액티브, 그리고 스페셜 패시브 스킬을 배울 수 있는데요, 캐릭터별로 특별한 스페셜 스킬을 통해 상황에 맞는 전투가 가능합니다.

기본으로 배울 수 있는 스킬과 마법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스킬로 나뉘어있어요.

 

스페셜 스킬은 3가지의 특별한 스킬을 장착하고 상황에 맞는 전투를 즐겨볼 수 있어요.

 

속성

스페셜 스킬과 더불어 게임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속성 시스템이 있어요.

이마젠(펫) 역시 각각의 속성을 가지고 있어 캐릭터, 무기, 그리고 이마젠의 속성 조합을 통해 새로운 전투 경험을 만들어보세요.

 

무기 장착 역시 3가지의 속성을 골라 장착할 수 있는데요, 각 상황에 맞게 세팅을 한 후 사냥을 진행한다면 더 짜릿한 사냥이 되겠네요.

 

속성에 맞는 무기를 사용하면 50%까지 대미지 차이가 나니 꼭 맞는 속성을 사용해보세요!

 

이마젠은 최대 3마리를 데리고 다닐 수 있으니 조합을 잘 신경 쓰며 플레이해보세요.

레벨 11에 2마리 장착 가능, 레벨 15에 3마리 장착 가능합니다.

만약 사냥을 하는 도중 더 좋은 속성의 무기를 착용하고 있다면 저렇게 화살표로 표시가 돼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원하는 커스터마이징, 말만 해!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구현되어 있어요.

 

눈, 헤어, 헤어 컬러, 코스튬, 코스튬 컬러, 얼굴형, 체형, 그리고 피부까지!

원하는 캐릭터를 구현하면서 재미를 느껴볼 수 있어요.

 

세세한 부분까지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할 수 있어서 캐릭터에 애정을 가지기 시작하면 꾸미는 데만도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탈것과 같은 라이딩 시스템도 구현되어 있어 다양하게 캐릭터 경험을 즐겨볼 수 있어요.

퀘스트와 레벨업을 하다 보면 기본으로 고양이를 한 마리 주는데 캐릭터의 몇 배 되는 덩치로 귀여움 폭발해요.

 

업적

스토리 배경. 정말 예쁘죠?

업적의 경우 쉴 틈 없이 클릭을 하게 만드는 요소예요.

클릭 클릭 클릭을 하다 보면 스텟을 보너스로 주기 때문에 제2의 나라에서는 업적이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어요.

업적을 통해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 수 있기에 업적에 신경을 써주시는 게 좋아요.

 

제2의 나라 맛보기

유저는 '이방인'이라는 존재로 불리고 위 가상 캐릭터 '라니아'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제2이 나라에 접속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반전이

주인공을 옆에서 쉴 새 없이 조잘대는 말로 괴롭히는 '쿠우'입니다.

보고 있으면 정말 함께 게임을 진행하는 느낌을 받아요.

정말 그래픽이 너무 좋아요.

게임을 진행하면 할수록 애니메이션 세계를 내가 체험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전투를 잠깐 보면 직관적으로 바닥 장판을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자동사냥을 할 경우 캐릭터가 한 자리에서 말뚝 딜을 넣으니 간간한 수동 컨트롤도 필요해요.

장판에 걸렸다면 우측 하단의 구르기로 피해 주세요!

인게임 인터액션이 다양하게 구현되어 있어요.

오브젝트 들기나 발로 차기 같은 상호작용도 있어요.

 

이 외에도 포즈 취하기나 이모티콘 사용도 가능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어요.

나중에 열 수 있는 소셜 기능에 인스타그램 같은 '담벼락'기능이 있어요.

친구들과 인게임 추억을 남겨볼 수도 있고, 자신만의 프로필을 설정해볼 수도 있어요.

그리고 모바일 게임답게 순간이동도 구현이 되어있는데요, 250 골드를 지불하면 퀘스트 지역으로 순간이동을 진행할 수 있어요.

처음 사냥터에서 대략 5-7 골드가 몬스터 하나당 나오는 느낌이었으니 그리 큰 비용은 아닌 것 같아요.

너무 남용하지 말라는 느낌?

그리고 모바일 게임의 단점인 몬스터 타게팅을 이렇게 커버했어요.

위 타깃 리스트를 확인하면 내 근처에 타게팅을 할 수 있는 몬스터를 찾아낼 수 있어요.

소위 말하는 탑 콘텐츠 느낌의 콘텐츠도 있어요.

총 3단계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높은 등급을 받을수록 더 좋은 보상을 얻게 됩니다.

 

킹덤 (길드)

제2의 나라의 메인 콘텐츠, 협동을 강조하는 게임인 만큼 길드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는 길드를 킹덤이라고 부르는데요, 친구들과 자신만의 왕국을 꾸며가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어요.

 

처음에는 초보자들이 킹덤 가입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초보자 전용 킹덤에 가입을 시키는 게 눈에 띄었네요.

이곳에 가입하지 않고 본인이 원하는 킹덤에 바로 가입을 할 수도 있어요.

다른 게임에서는 길드 시스템을 단순히 버프나 채팅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2의 나라에서는 킹덤이 메인 콘텐츠라고 봐도 무방해요.

 

킹덤 구성원들과 함께 킹덤 커스터마이징을 하기도 할 수 있는데요, 석상을 설치할 수도 있고 필드의 동물을 포획해 킹덤 내에 풀어놓을 수도 있어요.

여러 오브젝트를 가지고 꾸밀 수 있는 하우징 콘텐츠가 눈에 띄었어요.

 

서버에 한정된 수량으로 존재하는 희귀 오브젝트를 찾아내는 것도 한 가지 재미일 것 같아요!

 

킹덤 디펜스

단순히 하우징으로 끝나는 킹덤이 아니에요.

킹덤원들과 함께 디펜스 PvE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어요.

 

킹덤 침공전

길드 vs 길드 느낌의 대규모 PvP!

여러 오브젝트를 이용해 침략해오는 상대 킹덤과 대결해볼 수 있어요.

 

킹덤 - 유물 전장

거대한 맵을 배경으로 각 거점을 점령해야 하는 거점 전이예요.

PvE와 PvP 콘텐츠 외에도 이런 거점전 콘텐츠가 있어서 더욱 재미있는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네요.

 

수도

제2의 나라, 최초 공개 제2의 나라 미디어 쇼케이스

위 콘텐츠는 사실 많이들 진행해본 콘텐츠일 거예요.

이 모든 콘텐츠는 사실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수도로 연결되어 있어요.

 

킹덤을 키워나갈수록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규모가 큰 킹덤은 서버의 수도가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수도가 된다면 해당 킹덤은 해당 서버의 퀘스트, 이벤트, 정책과 같은 서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AI모드(오프라인 자동사냥)

제2의 나라에서는 특이하게 인공지능 모드가 있어요.

유저가 접속해있지 않더라도 설정된 행동을 캐릭터가 수행하는 모드인데요, 사냥에 큰 흥미가 없는 플레이어의 경우 환영할만한 기능이라고 생각해요.

제2의 나라는 커뮤니케이션과 협동에 더욱 중점을 둔 게임이라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사냥은 AI에게 맡기고 유저는 게임 감상에 더욱 몰입할 수 있지 않을까요?

 

미니 콘텐츠

이마젠 탐험

메인 콘텐츠 외에도 이마젠 탐험이나 하늘섬 대난투 같은 미니 콘텐츠들 역시 준비되어 있어요.
이 외에도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주사위 놀이캠프파이어와 같은 더 많은 기능들이 있고요.

 

기타 - 교환

특이하게 제2의 나라에는 교환이 구현되어 있어요.

유저 간의 개인 거래가 가능하고, 개인 상점을 통해 게임 경제에 참여할 수 있어요.

많은 온라인/모바일 게임에서 유저 간 교환 기능을 막아두었는데 어떻게 관리할지가 궁금하네요.

 

기타 - NPC 대화

NPC와 대화를 할 때 양산형 대화의 느낌이 들지 않았아요.

NPC마다 고유의 성격과 특징을 부여하려고 노력한 느낌을 받았어요.

 

기타 - 넷마블

최근 발표에서 넷마블은 유저들과 연간 플랜을 공유하고, 게임 정보 공개, 그리고 제2의 나라 전담팀을 개설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최근 게임업계의 확률 이슈와 사건사고를 어떻게 해쳐나가는지 기대가 됩니다.

 

제2의 나라: 앱 플레이어 써야 하는 2U

사실 제2의 나라를 플레이할 때 앱 플레이어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단 한 가지라고 생각해요.

바로 애니메이션이죠.

 

작은 화면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생동감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PC에서 플레이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사실상 AI사냥이나 자동사냥을 통해 직접 조작이 많이 필요한 게임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내가 직접 필드를 탐험하고 킹덤을 꾸미며 지브리의 애니메이션을 느끼는 게 주요 콘텐츠 같아요.

 

그리고 태블릿과 스마트폰 모두에서 게임을 진행해봤는데 발열이 다른 게임보다 더 높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제2의 나라 X 녹스 스페셜 다운로드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우측 하단의 '제2의 나라 스페셜 PC버전'을 통해 들어가시면 녹스에서 작은 이벤트를 준비했는데요, 제2의 나라의 색감을 먼저 맛볼 수 있으니 한 번 진행해보세요!

 

녹스 32BIT 버전에서는 제2의 나라를 실행시키기 어려우며

녹스 64BIT 버전에서만 게임을 실행시키는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다운로드 링크 ↓

 

녹스 앱플레이어

지금까지 써본 앱플레이어중엔 녹스가 제일 좋은것 같아서 몇년 전부터 계속 애용중입니다. 앞으로도 유저 의견 많이 받아들이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kr.bignox.com

 

NOX앱 플레이어 자랑

녹스 앱 플레이어는 최신 버전 녹스 안드로이드 7 버전 지원하고, 맞춤형 가상 키 세팅으로 쾌적하게 플레이 가능하며, 최적화가 다른 앱 플레이어에 비해 잘 진행되어 있어요.

그리고 AMD와 Intel 기기와 호환성이 좋죠.

 

저도 여러 앱 플레이어를 사용해봤는데 결국 녹스를 사용하고 있어요.

또, 보안에 큰 신경을 써 안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실제로 어떠한 앱 플레이어의 경우 채굴 이슈가 터지기도 했죠.

근 91%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녹스 앱플레이어

녹스는 국내 사용률이 가장 높은 앱 플레이어예요.

보장된 최적화와 이슈가 없는 안전한 앱 플레이어, 국내 점유율 1위를 유지하는 앱 플레이어 브랜드!
-녹스 앱 플레이어

그리고 이번에 녹스에서 안드로이드 9 버전을 출시했어요.

포스팅 전 미리 사용해봤는데 7보다 조금 더 빠른 속도와 향상된 성능을 느낄 수 있었어요.

아직은 베타 버전이라 몇몇 애플리케이션이 오류가 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구글 플레이와 안드로이드가 공식적으로 안드로이드 9 버전 이상의 개발환경을 장려하는 만큼 가장 최적화되어 있고 안전한 환경이라는 뜻이겠죠?

  녹스 안드로이드 7 녹스 안드로이드 9
게임 업데이트 속도 테스트 3,240초 2,940초
CPU 점유율 21.0 15.2
CPU 속도 2.7 2.7
CPU 소비 - 7 대비 약 72%
GPU 점유율 9.5 6.8
GPU 소비 - 7 대비 약 71.5%

이번 9 버전은 낮은 사양의 컴퓨터에 최적화되어 있어요.

단, 현재 녹스 안드로이드 9 BETA는 정식으로 출시된 버전이 아니며 아직 개발이 진행 중인 베타 버전의 앱 예뮬레이터입니다.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녹스 정식버전을 이용하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점차 점유율이 높은 안드로이드 9 버전으로 게임들이 제작되는 만큼 안드로이드 7에 대한 지원은 끊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이용률 (%)
Android 11 8.9 Android 8.1 14.0
Android 10 8.2 Android 8.0 7.3
Android 9 31.3 Android 7.1 5.4
  Android 7.0 7.5

 

예전에 앱플레이어 5종을 비교한 글도 있는데 관심 있으시면 참고하세요 :)

 

[앱플레이어 비교 및 추천] 앱플레이어 5종 전격비교 (녹스, 블루스택, 모모 플레이어, 미뮤 플레

많은 앱 플레이어들이 생겼다가 사라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꾸준한 인기와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앱 플레이어들을 모아봤습니다. 녹스, 블루스택, 모모, 미뮤, 그리고 LD플레이어를 차례대로

justjay.tistory.com

 

마치며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글을 마치며 제2의나라X녹스 이벤트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녹스 앱 플레이어 - 녹스 앱 스토어 - 이벤트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참가하실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로 제2의나라도 즐기고 경품 당첨도 받아보세요!

 

1등 경품만 맛보기로 보여드리면~

1등: 구글 기프트 카드 5만 원 + 헤드셋 + 배스킨라빈스 쿼터 + 웹툰 플랫품 무료 코인

을 드린다고 합니다 :)

 

다들 그럼 제2의 나라에서 봐요!

 

본 포스팅은 NOX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