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Jay's Blog

많은 앱 플레이어들이 생겼다가 사라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꾸준한 인기와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앱 플레이어들을 모아봤습니다.

녹스, 블루스택, 모모, 미뮤, 그리고 LD플레이어를 차례대로 리뷰했으며, 제일 하단에 총평도 함께 올렸습니다.

사람들은 왜 앱 플레이어를 쓸까?

  • 안드로이드 앱을 컴퓨터에서 간편히 실행할 수 있어서
  • 핸드폰 게임을 컴퓨터의 큰 화면에서 할 수 있어서
  • 핸드폰으로는 어려운 멀티태스킹 가능
  • 채팅 입력이 매우 수월함
  • 동영상 녹화 및 스크린샷 기능이 편리함
  • 빠르게 게임 리세마라 하기

와 같은 장점들이 있네요.

또 핸드폰은 전화나 문자, 카톡과 같은 기능들을 실시간으로 사용해야 하는데...

방치형 게임들의 경우 게임의 흐름이 끊긴다던가,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요.

앱 플레이어 선택할 때 각 앱 플레이어들은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기에 잘 알아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주의할 점 한 가지는 몇몇 플레이어들은 빠르고 가벼운 성능을 제공하나 채굴 이슈가 있어서 채굴을 방지하는 방법은 꼭 체크해주세요!


녹스 앱 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 다운로드: kr.bignox.com/

 

녹스 앱플레이어

지금까지 써본 앱플레이어중엔 녹스가 제일 좋은것 같아서 몇년 전부터 계속 애용중입니다. 앞으로도 유저 의견 많이 받아들이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kr.bignox.com

보통 '앱 플레이어'를 생각하면 녹스와 블루스택을 많이들 떠올리시는데요, 녹스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앱 플레이어이기도 합니다.

가장 안정적인 성능과 사용감이 제게 맞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녹스 회사는 홍콩에 등록된 기업이며 2015년 하반기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150여 개 국가에서 1.5억 이용자를 가지고 있고, 20여 개 언어 버전을 지원하고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많이 쓰이는 앱 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Windows와 Mac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앱 플레이어 외에도

  • NoxMobi - 앱 퍼블리싱 설루션
  • NoxSleepTheory - 수면 패턴 분석 앱
  • NoxCleaner - 핸드폰 정리 앱

프로그램들을 공개했습니다.

NoxMobi 앱 퍼블리싱 설루션의 경우 카카오, iGG와도 제휴를 맺었습니다.

총 3개의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 Android 7.1.2 누가 버전
  • Android 5.1.1 롤리팝 버전
  • Android 4.4.2 킷캣 버전

보통 녹스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면 묵직한 앱의 성능이 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만약 빠르고 가벼운 성능을 원하신다면 다른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설정에서 낮은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한 번 사용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연락처

Nox (HongKong) Limited
Address: Room 1501 Grand Millennium Plaza (Lower Block), 181 Queen's Road Central HK
Tel: 00852-21527388/ 21527399
E-mail: korea@bignox.com

 

 

 


블루스택


공식 홈페이지 + 다운로드: bluestacks.com/ko/index.html

 

PC에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가장 빠른 앱플레이어 | 블루스택

뛰어난 보안성을 갖춘 무료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사용하여 컴퓨터와 Mac에서 좋아하는 모바일 게임 및 앱을 플레이하세요. 지금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하기

www.bluestacks.com

다음으로 블루스택입니다.

녹스와 마찬가지로 윈도와 맥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1년 창립된 BlueStacks는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앱 플레이어를 개발했지요.

약 8,500만 명이 넘는 유저들의 사랑 속에서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박현철 대표가 있는 그라비티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Intel, Andreessen-Horowitz, Ignition Partners, Radar Partners, Redpoint, Samsung, Qualcomm 및 Intel로부터 3천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미국과 한국 자본으로 세워진 회사가 BlueStacks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삼성의 자본이 들어가서 그런지 삼성 갤럭시 스토어의 이름 메인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기도 합니다.

HQ가 미국 캘리포니아에, 블루스택 서비스 센터가 인도 구르가온에 존재합니다.

블루스택 역시 녹스와 마찬가지로 묵직한 사용감을 선사하는데요, 역시나 가벼운 사용감을 원하신다면 다른 앱 플레이어를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역시나 설정에서 낮은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한 번 사용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문의사항 이메일: support@BlueStacks.com


모모(MOMO) 플레이어


2021.02.05 수정

2018년 8월을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중단, 공동개발사인 녹스 게임즈는 '19년 1월부로 폐업 상태.

 

 

공식 홈페이지 + 다운로드: www.momoplayer.com/

 

MOMOPLAYER

광고문의 : momo@argusfactory.co.kr

www.momoplayer.com

3번째 앱 플레이어는 MOMO플레이어입니다.

녹스에서 제작한 앱 플레이어로 알고 있는데요, 공식 홈페이지를 아무리 찾아봐도 제작회사가 없었습니다.

모모 앱 플레이어 매니저가 녹스 게임즈인 것을 봐서는 녹스에서 제작했다고 봐야 하는 걸까요?

녹스와 비교해서는 녹스는 모모에 비해서 튕김 현상이 덜하나 무겁습니다.

하지만 가벼운 성능의 컴퓨터를 사용하신다면 모모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면 성능이 확연하게 체감이 됩니다.

모모플레이어 카페 주소: 삭제.


미뮤(MEMU) 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 다운로드: www.memuplay.com/ko/

 

MEmu - The Best Android Emulator for PC - Free Download

100M+ Downloads Worldwide. Maximize your mobile gaming experience on PC. Play Free Fire, PUBG, Brawl Stars, Mobile Legends, and millions more!

www.memuplay.com

4번째 플레이어인 MEMU플레이어입니다.

나무 위키에 의하면 2015년 출시된 앱 플레이어이며 '(주)민앤지'에서 제작하고 배포하고 있는 앱 플레이어입니다.

하지만 미뮤 앱 플레이어 회사 설명에 들어가면 Microvirt가 저작권이 있는 회사라고 나옵니다.

블루스택과 비교 시 버벅거림이 전무하다시피 하고 쾌적 환 유저 환경을 제공한다는 리뷰가 다수 있습니다. 

녹스와 블루스택과 달리 Windows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Mac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른 앱 플레이어들과 다르게 비즈니스 앱 플레이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녹스처럼 총 3개의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 Android 7.1 누가 버전
  • Android 5.1 롤리팝 버전
  • Android 4.4 킷캣 버전

다른 예뮬레이터보다 더 안정적으로 윈도에서 구동이 된다는 평이 있는데, 저는 잘 모르겠어요.

녹스를 사용하는 게 가장 편했습니다.

하지만 최 장점으로 블루스크린이 나타나지 않는 앱 플레이어라 좋아하는 유저분들도 계십니다.

개발자 옵션의 Animator 길이 배율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면 폴더가 열리지 않는 문제가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공식 카페는 실질적으로 폐쇄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운영자 답글 부재).

2014년 설립된 Microvirt회사에서 2015년 Memu플레이어를 론칭했고, 1억 회 이상의 다운로드와 200개 이상의 나라, 그리고 20개 이상의 언어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Microvirt는 Intel, Huawei, 그리고 다른 중국 인터넷 회사에서 설립한 회사입니다. 

문의사항 이메일: support@microvirt.com


엘디(LD) 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 다운로드: kr.ldplayer.net/

 

LDPlayer - PC에서 앱플레이어 -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기

LDPlayer는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무료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입니다. LDPlayer는 체감성능이 날 정도로 에뮬레이터 자체가 가볍고, 시스템 최적화가 잘 되어 있습니

kr.ldplayer.net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앱 플레이어, LD 플레이어입니다.

과거 채굴 이슈로 정말 큰 논란이 되었던 앱 플레이어입니다.

녹스 게임즈와 중국 창지 네트워크가 공동 개발하는 앱 플레이어이며, 녹스 게임즈는 녹스 플레이어와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대체적으로 가벼운 성능과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는 평이 많지만 최적화가 다른 앱 플레이어들에 비해 정말 낮습니다.

낮은 유저수로 인해 정보를 찾기도 어렵고 자잘한 오류들이 존재하는 앱 플레이어입니다.

호환성 문제와 VirtualBox오류가 존재합니다(최신 VirtualBox 설치 시 해결 가능).

일부 게임의 경우 잦은 충돌로 인해 다른 앱 플레이어로 넘어가는 유저가 꽤 많습니다.

여러 문제와 사건이 많은 앱 플레이어이기에 가볍고 빠른 성능을 지원하나 권장하지 않는 앱 플레이어입니다.

문의사항(카카오톡 고객센터): pf.kakao.com/_BdsSxb

 

총평


  성능 인터페이스 가벼움 신뢰도 비고
녹스 플레이어 중하 - 가장 많이 쓰임
블루스택 플레이어 중하 - 미국/한국 자본
모모 플레이어
(중지)
- 1. 가벼움
2. 준수한 성능
미뮤 플레이어 - 블루스크린 없음
LD 플레이어 1. 가벼움
2. 신뢰도 문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