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Jay's Blog

이전 글에서는 왜 한국증권금융에서 대출을 받아야 하는지, 타 증권사와 비교하는 글과 한증 금에 대한 이야기를 알려드렸어요.

이번 글은 한증금에 있는 두 가지 대출과, 주담대를 받는 방법입니다.

 

한국증권금융 대출 2가지

 

 

한국증권금융에서는 두 가지 대출을 실행할 수 있는데
첫 번째는 예수금 담보 대출이고
두 번째는 주식 담보 대출이에요.

예수금 담보 대출은 예수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에요.

 

 

금리는 개인차가 있기에 영업점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증권 담보 대출(주식 담보 대출, 주담대)에요.

대출 기간은 1년인데 1년 단위로 계속 연장이 가능하기에 사실상 무한정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확인해본 결과 연장할 때마다 금리가 재산정됩니다.

 

 

대출 한도는 개인이 1,260억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 일반적인 고객은 한도까지 대출받을 일이 없겠죠?

담보물은 상장주식, 채권, 수익증권, CD, CP, 후순위채권, 비상장/스톡옵션주식이 가능합니다.

 

주담대를 선택하신 경우 한도거래 대출과 건별 거래 대출로 나뉘게 되는데요, 차이점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선택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1. 한도거래 대출: 고객이 약정 기간 동안 차용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과 상황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주식거래를 적극적으로 하시는 분이라면 한도거래 대출이 어울릴 것 같아요.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지만 금리가 변할 수 있습니다.

2. 건별 거래 대출: 고객이 한 번에 약정된 금액을 대출받습니다. 1년간 대출 상환을 할 예정이 없으시다면 건별 거래 대출을 이용하심이 좋겠습니다. 중도상환 시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1년 동안 금리에 변화가 없습니다.

 

한국증권금융에서 주담대 받기

한국증권금융에서 주담대를 받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이 필요하며, 한증금의 예수금 계좌가 필요합니다.

증권금융 뱅킹 Plus: 안드로이드 링크, 아이폰(KR) 링크

애플리케이션은 위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신 후 계좌를 개설하시고, 아래의 과정을 따라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은 필수입니다 :)

 

 

회원가입, 계좌 개설, 그리고 공인인증서 등록까지 마치셨다면 이제 대출을 받으러 가야겠죠?

일반 고객 상품 탭을 누르고, 아래 보이는 대출신청을 눌러줍니다.

 

 

 

 

대출신청 페이지에서는 한도거래로 할 건지 건별 거래로 할 건지 선택해주시고, 보유하신 주식 및 채권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상담처리 중이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는데요,
신청 완료 후 영업일 중 담당 직원이 확인 후 결과가 나옵니다.

보통 하루 내로 처리가 됩니다.

 

 

처리가 완료되면 문자에 나온 데로 담보물을 이체해주시면 됩니다.

이체 완료 시 자동으로 대출이 실행되며 당일 저녁 9시 30분까지 출금되지 않은 대출의 경우 회수됩니다.

 

주식담보대출의 경우 주가가 하락해서 담보(시가) 부족시 담보 추가납부나 대출금 상환으로 시가 환산액 부족을 해소해야 하며, 미해소 시에는 담보가 처분되어 대출금 변제에 사용되니 유의해서 사용하셔야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