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m은 Chi Wang 개발자가 제작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데요, 윈도우 10 이상, 그리고 macOS 10.13.0 버전 이상, 64비트 프로세서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하위 윈도우 버전, 예를 들어서 XP나 윈도우 7과 같은 환경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점 참고해주세요.
핌을 이용하시면 총 5가지 방법으로 이미지 변환을 실행하실 수 있어요.
OptiPNG
MozJPEG
WebP
Browser PNG
Browser JPEG
이 중에서 우리는 WebP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왜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왼쪽 위부터 살펴보면 제가 압축할 사진의 용량인데요, 3.39MB로 낮지 않은 용량이죠.
OptiPNG를 이용해 압축을 진행했더니 14.4MB로 오히려 327% 증가했네요.
MozJPEG는 1MB로 변환되며 70% 압축이 되었네요.
WebP는 748kB로 78% 압축된 것을 볼 수 있어요.
Browser PNG는 18.1MB로 433% 커진 것을 볼 수 있고요.
Browser JPEG는 1.32MB로 61% 압축되었네요.
다른 이미지 파일을 압축해도 압축률과 증가율만 다를 뿐, 비슷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OptiPNG는 PNG 최적화 툴이며 이미지 파일에 대한 정보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파일 사이즈를 줄여줍니다. BMP, GIF, PNG, 그리고 TIFF와 같은 이미지 파일도 PNG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MozJPEG는 Mozilla(모질라 파이어폭스를 개발한 모질라 재단과 모질라 코퍼레이션)에서 진행하는 MozJPEG프로젝트의 이름인데요, 1992년부터 있던 JPEG의 압축을 위해, 이를 통해 인터넷 데이터 전송의 효율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입니다.
WebP(웹피)는 웹상의 lossless and lossy(손실/비손실) 압축 이미지를 위한 포맷입니다. On2 테크놀러지스의 기술을 이용해 구글이 개발하였고, 2010년 9월 30일 공개를 했습니다. 웹피 lossy 이미지는 JPEG보다 압축률을 약 40% 개선했고 더 낮은 용량으로 고화질의 사진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Browser PNG와 Browser JPEG는 검색을 해봐도 나오지 않네요...
아시는 분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MY 사용방법
핌의 사용방법은 기본적으로 Drag & Drop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시고 드래그해서 핌 안에 드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옵션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인 옵션은 이미 설정이 되어있어 따로 건드리실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