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Jay's Blog

이번 아이폰 12 품질관리(QC)이슈때문에 다들 걱정이 많으시죠?

아이폰을 구매하기 전 대략 어느정도의, 소위 말하는 '뽑기'에 성공했는지 확인해보는 방법이 있어요.

 

중국에서 생산된 Made in China라지만 다 같은 중국 제품이 아닌 거, 알고 계셨나요?

생산 지역에 따라서 애플과 계약한 공장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지난 18일 IT 전문 유튜버 아로황이 올린 ‘아이폰12 생산공장 일련번호 확인하기 그리고 오포 롤링스마트폰'영상을 통해서 이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로황은

C가 최상, F가 2등, D가 3등이다. G0은 안타깝고, G6는 최상 바로 밑이다. 아이폰 12 시리즈 품질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심천이 관리가 잘 된다는 말이 있다

라고 코멘트했는데요, 과연... 내 아이폰은 몇 등급일까요?

아이폰 모델 정보 확인 방법

  1. 아이폰 설정 앱에 들어간다.
  2. 일반 탭에 들어간다.
  3. 정보 탭에 들어간다.
  4. 일련번호 앞 1~2자리를 확인한다.

 

일련 번호 생산 지역 등급
C 심천 최상+
G6 심천 최상0
F 허난성 정저우 상+
D 쓰촨성 청두 상0
G0 상해 허슈어 안타까움

본 등급표는 아로 황 유튜버의 기준을 따른 것을 밝힙니다.

 

저 같은 경우 일련번호가 C로 시작하네요!

물론 심천지역에서 생산되었다 해도 100% 고품질의 QC아래 생산되었다는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상해 허슈어 지역에서 생산되었다고 해서 저품질의 아이폰이 생산되었다는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심천 폭스콘의 경우 오랜 기간 아이폰을 생산한 경험과 높은 QC에 의해 다른 생산라인보다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비록 아이폰 XS는 큰 이슈가 없었지만, 어디서 생산되었는지 알아볼 수 있어서 재미있네요.

 

다들 어떤 번호를 가지고 계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