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02일 크리스마스 전 시나몬 롤 돌체 라떼와 크리스마스 콜드 브로 콘 파나가 스타벅스 시즌 음료 두 번째로 출시되었어요.
2020 크리스마스 첫 시즌 음료로 나온 캐모마일 릴렉서가 엄청 맛있었는데 이건 어떨지 기대가 생겼어요.
시나몬 롤 돌체 라떼
시나몬 롤 돌체 라떼는 라떼 베이스의 음료예요.
여기에 시나몬롤 소스가 들어가고, 에스프레소 휘핑과 시나몬 드리즐이 휘핑 위에 얹어지는 음료예요.
한 모금 마시니 라떼의 부드러운 맛과 달콤한 연유, 폭신한 우유 거품, 그리고 에스프레소 휘핑이 입안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것 같았어요.
이렇게 말하고 보면 엄청 달아서 먹기 불편할 것 같지만, 사실은 따뜻한 우유와 우유 거품이 단맛을 부드럽게 넘겨줘요.
이름에서부터 달달함이 느껴지지만.. 안 먹기에는 너무 맛있는걸요!
시나몬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꼭 맛봐보라고 하고 싶어요.
저는 계피를 좋아하는 편인데 이 음료는 신기하게 시나몬빵을 한 입 먹고 우유를 한 모금 마시는 느낌이 났어요.
뚜껑을 열자마자 향긋한 시나몬 향이 나고 부드러운 연유 냄새가 풍겨요.
열량은 톨 사이즈(355ml, 12oz) 기준 400kcal에요.
시나몬 롤 돌체 라떼의 가격은 톨 6,100원, 그란데 6,600원, 그리고 벤티 7,100원이에요.
따뜻하게 시키시면 우유의 기본 세팅이 매우 뜨거움이니 마실 때 조심하세요.
따뜻하게 말고 아이스로 드시고 싶다면 아이스로도 주문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이런 포근한 계피향은 따뜻하게 먹는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아이스로 먹으면 들어가는 시럽도 잘 녹지 않고 제 취향은 아니에요.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있는 크리스마스 시즌
2차 음료는 12월 2일 출시해서 12월 31일까지 판매되고 있어요.
캐모마일 릴렉서가 출시됐을 때 이벤트랑 같이 해서 매일같이 사 먹었는데.. 너무 아쉬워요.
Tri-Star Dash 이벤트
스타벅스는 이벤트 음료가 출시될 때마다 Tri-Star Dash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이번 두 시즌 음료도 구매 시 ★3개를 추가 적립할 수 있어요. 이벤트 음료를 구매하면서 총 별 4개와 이프리퀀시 적립까지 놓치지 않는 방법은 [ 여기 ] 에서 확인하세요.
맛있게 먹는 법
톨 사이즈 기준으로 시나몬 롤 돌체 라떼에는 에스프레소 샷 하나, 시나몬롤 소스 보통, 우유 많이 뜨겁게, 에스프레소 휘핑 보통, 그리고 시나몬 돌체 드리즐 보통이 들어가요.
커피맛을 좋아하신다면 우선 샷을 한 잔 추가하고, 시럽/드리즐은 그대로, 에스프레소 휘핑 많이, 그리고 우유 거품 많이를 선택하시면 더욱 진한 커피맛과 깊은 음료의 맛을 즐기실 수 있어요.
12월 31일까지 판매되니 2020년이 가기 전 따뜻하고 폭신한 라떼 한 잔 하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