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Jay's Blog

초밥을 먹은 지가 좀 돼서 초밥집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회전초밥은 너무 자주 가서 꺼려지고...

한 번 정갈한 초밥집으로 가야겠다는 생각에 초밥집을 모색하던 중

새로 생긴 일식집 소식을 듣고 찾아갔어요.

익산 스시우

한적한 동네에 있어서 시끄럽지 않고

주차공간이 넓어서 좋았어요.

 

식사를 하면서 여쭤보니 위 두 가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셨다고 하시더라고요.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아 한적한 분위기가 좋았어요.

익산 스시우

깔끔한 입구를 지나면

익산 스시우

밖에서 볼때는 몰랐지만 내부가 생각보다 넓다는 점에 놀랄지도.

익산 스시우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내부가 좋았어요.

식사시간이 아니라 사람이 없었지만

번잡한 시간대에도 충분히 앉을 공간이 많은 가게라는 느낌이었어요.

익산 스시우

가벽을 막힌 가벽이 아닌 트인 스틱형 가벽을 사용해서

내부가 답답하지 않고 시원해보여요.

 

아이들과 함께 와도 부담이 없도록 유아용 의자가 구비되어 있는데요

가게의 가족 손님에 대한 배려가 엿보이는 부분이었어요.

익산 스시우

이번에는 혼자 식사를 하러 와 바에 앉았는데

혼자, 아니면 둘이서 오셨다면

식사 준비과정을 볼 수 있는 바에서

눈으로 맛보고 입으로 맛보는 두 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익산 스시우 메뉴판
익산 스시우 메뉴판
익산 스시우 메뉴판

저는 처음 가는 스시집에서는 보통 점심특선을 먹어보고

마음에 들면 본 메뉴를 시키는 편이에요.

 

아쉽게도 스시우에는 점심 메뉴가 없어서 초밥정식을 주문했어요.

익산 스시우

간단한 샐러드와 수프가 제공되고

수저는 테이블 아래 수납장에서 꺼내시면 돼요.

익산 스시우

회는 씹는 맛이 중요하잖아요?

너무 얇지도, 너무 두껍게도 썰리지 않은 회가 좋았어요.

익산 스시우

갓 나온 돈가스도 바삭바삭하니 맛있었어요.

기름진걸 당분간 먹으면 안 됐는데

맛있어서 다 먹어버렸네요.

익산 스시우

고등어도 너무 짜지 않고

무에도 간이 잘 배서 맛이 풍부했어요.

고등어 역시 등 푸른 생선인데

등푸른 생선 역시 당분간은 먹으면 안 돼서 다 먹지는 못했네요.

익산 스시우

어느 정도 애피타이저를 먹었다면

6피스를 먼저 내주세요.

 

식사 속도에 맞추어 나머지 6피스도 바로 제조해주셔서

더욱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요.

 

생선이 다 신선해서 비린내 나 잡내 없고

부드럽고 쫀득하게 씹히더라고요.

익산 스시우

먹고 있으면 머리 구이와 튀김이 나오는데

역시 튀김을 먹으면 안 되지만...

먹어버렸어요.

 

튀김옷이 너무 두껍지 않고 얇게 튀겨서 겉바속촉이었어요.

하나만 더 있었으면 좋았을걸,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하지만 아직 초밥 6피스가 남았으니 마무리를 해야겠죠?

익산 스시우

개인적으로 전복 초밥이 가장 맛있어요.

전복을 먹을 때 꼬들꼬들한 식감만 알고 있었는데

신기하게 전복의 쫀득함은 살아있는데 부드럽게 씹혔어요.

 

식사로 우동을 주문했는데

육수를 사제품을 쓰지 않고 직접 우리신다고 하시더라고요.

 

사실 그 말을 듣기 전에 뭔가 우동 국물이 참 맛있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 말을 듣고 보니 이해가 가더라고요.

나중에 가족이나 연인과 같이 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초밥집이었어요.

데이트 코스로 괜찮을법하기도 하고

주변이 조용하고 주차공간이 넓다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

모현동에는 주차공간이 그리 많지 않거든요.

 

다들 그럼 맛있는 식사 하세요!

 

장소 이름 스시우
주소 전북 익산시 선화로1길 101 (우)54653
영업시간 / 브레이크 타임 월 - 토
영업시간 1    11:30 - 15: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영업시간 2    17:00 - 21:00
전화번호 063)853-12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