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Jay's Blog

전주에 놀러 온 서울 촌것을 위해 전주의 닭도리탕 맛집을 데려가기로 했어요.

잠깐 닭도리탕의 어원에 대해 알아보면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서는
'닭'+'니와도리(にわとり, 鷄)'+'탕(湯)'이라고밝히고 있어요.
'니와도리(니와토리)'는 ''을 뜻하는 일본어라고 합니다.

닭볶음탕이나 닭도리탕 대신 '닭감자탕', '닭매운탕', '닭감자조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저도 궁금해서 자주 찾아보았지만

명확한 어원과 답이 있는 건 아닌 것 같아요.

결국 '그랬다더라~'정도의 이름에 대한 정보들만 보이더라고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입에 들어가면 사르르 녹는 닭볶음탕이죠?

전주역에서 택시로 약 5분, 버스로 약 10분이 걸리는 위치에 있어요.

전주에 여행을 오셨다면 바로 와서 식사하기 좋은 위치에 있어요.

버스는 100번 버스와 337번 버스가 있지만 직선거리로 오는 100번 버스를 추천드려요.

 

주차공간은 주변에 차 댈 곳이 괜찮게 있으니 차를 가져오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가게는 기와집의 형태를 띠고 있고

입구까지 짧은 철로가 설치돼있어요.

 

철로를 따라 가면 정말 뭔가 옛 밥집을 찾아가는 느낌이에요.

너무 어지럽지도, 너무 정돈돼있지도 않은

오묘하게 기분 좋은 느낌이에요.

나무를 활용한 인테리어 때문인지

야외에서 먹는 그런 느낌을 받았어요.

 

비 내리는 날 이곳에 와서 닭볶음탕과 막걸리 한 잔 하면

딱 어울리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먼저 나온 밑반찬들이 정말 맛있었어요.

저는 도토리묵을 좋아하는데 다른 가게랑 다르게

쫀득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새우튀김도 따끈따끈하게 나와서

바삭하게 씹히는 게 맛있었어요.

 

콩나물 무침, 총각김치, 어묵...

밑반찬이 이렇게 맛있어도 되는 건가요?

메인 메뉴인 '마늘 닭볶음탕'이에요.

 

그득-하게 올라간 닭 위에 파 송송, 버섯 송송!

보기만 해도 매콤해 보이죠?

 

살짝 매운 정도이나 저 같은 맵찔이도 먹을만했어요.

같이 간 친구는 뭐가 맵냐고 하더라고요.

 

닭은 정말 비린내가 하나도 없고 부드럽게 씹혔어요.

심지어 닭가슴살도 부드러워서 놀랬어요.

 

여기에 우동사리도 추가해서 먹을 수 있어요.

배만 부르지 않았다면 소스에 밥까지 비벼먹고 싶었네요.

따뜻한 보온병에 나오는 작두콩+둥굴레차예요.

 

식사와 같이 나오는 이 차가 정말 맛있었어요.

따뜻하게 몸을 감싸주는 느낌?

 

맛과 향 모두 좋았어요.

기본에 충실하고 메뉴에 충실한 전주의 닭도리탕집!

놀러 오시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장소 이름 기찻길옆 오막살이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인교9길 71 (우)55028
영업시간 매일 11:00 ~ 24:00
첫째, 셋째 일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15:00 ~ 16:30
전화번호 063-245-5870 (예약 가능)
홈페이지 blog.naver.com/chch0070

 

반응형